분석노트라기에 분석이 잘 되어 있는 노트형인가 했더니 딱히 그런 것 같지도 않다. 분석이 잘 안 되어있다는 사람도 있고 도움이 된다는 사람도 있다. 물론 개인차겠지만 말이다. 내가 풀지도 않은 문제집을 리뷰하려니까 너무 힘들다.그래도 평타는 치지 않았을까? 명색이 EBS인데 당연히 그랬겠지. 안 그럼 어쩠겠는가. 아 너무 힘들다. 제발 끝났으면 좋겠다.
2018 수능에서도 EBS와의 연계 출제 비율은 예년과 비슷한 70%수준이 될 것이다. 그런데 수능에서 국어 영역과 연계되는 EBS 교재는 모두 4종(수능특강 문학, 수능특강 독서, 수능특강 화법작문문법, 수능완성 국어)으로, 이 많은 양의 교재를 꼼꼼하게 공부하기란 쉽지 않으며 실제 수능에서도 EBS 교재에 수록된 지문이나 문항이 그대로 실리는 경우는 많지 않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학습 부담을 줄이면서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EBS 교재의 학습 방법을 찾아야 한다.
EBS 분석노트 에서는 이러한 필요에 의해 EBS 연계 교재인 수능특강-문학 , 수능특강-독서 의 2종에 수록된 모든 문학, 독서 제재와 문항을 철저히 분석하였다. 그리고 각각의 작품과 제재에서 수험생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핵심 내용과 지문, 개념 등과 함께 실제 수능에서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문항들을 정리하여 제시한다.
Ⅰ. 문학
1. 현대시
2. 고전 시가
3. 현대 소설
4. 고전 소설
5. 극문학
6. 수필
7. 문학 이론
Ⅱ. 독서
1. 인문
2. 사회
3. 과학
4. 기술
5. 예술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