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수미가 들려주는 음악동화 - 비발디 : 사계


음악동화... 2005년도 책을 구입하게 되었었는데... 생각해보면~ 그당시에는 이런 종류의 책이 그다지 많지는 않았었을 때였을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에서 좋은 시도의 책이란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요즘은 음악동화들이 참 많이 나와있지만요~ 책은 그림책에~ 글자도 큼직큼직하고~ 내용도 짧답니다. 5~6세 그 전에 봐도 괜찮을 것 같구요. 음악은... "사계" 작품에 조수미 씨의 나레이션이 되어있습니다. 혹... 나레이션이 들어간 걸 별로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으나~ 전 그냥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그냥 놀고 있을 때 들려줬습니다. 뭐 굳이 엄마가 따로 설명해주지 않아도~ 감미로운 목소리로 재미나게 설명해주시니 별말하지 않아도, 그리고... 들어보라고 억지로 앉혀놓지 않아도, 블럭을 만들면서, 그림 그리면서 들려줬거든요. 책 첫페이지에보면, 효과적인 이용 방법에 처음부터 책과 음반을 동시에 들려주지 말라는 말이 써있답니다. 먼저 음반을 들려주고, 그다음 책은 책대로, 그리고 놀이책으로 재미난 시간을 가지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따라따로 하더라도, 음악을 듣고, 책을 나중에 아이와 함께 읽어주거나 보게 한다면...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아마 아이들은 그 음악을 떠올리게 될 것입니다. 흥미로워 한다면 그 때를 놓치지 않고, 함께 들어있는 놀이책으로 아이와 놀아주면 더 좋겠죠! 개인적으로 음악에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전 우리 아이들이 그냥 음악을 즐길 줄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느끼고 들은 것을 표현할 줄 알면 된다는 생각이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전 이 패키지가 맘에 듭니다.

이야기그림책

이탈리아의 위대한 작곡가 안토니오 비발디가 작곡한 사계 .
크레용으로 그린 멋진 그림으로 더욱 생생하게 다가옵니다.
음반을 듣고 난 후에 아이에게 그림책을 쥐어 주세요. 청각과 시각을 통한 통합적인 인지 능력이 월등히 솟아납니다.
혹시 아이가 아직 어리다면 배갯머리에서 엄마가 대신 읽어주세요. 음반 (동화 동영상 포함)

조수미가 들려주는 봄 / 여름 / 가을 / 겨울 사계절 이야기. 피터와 늑대 에서 들려주었던 예의 낭랑한 목소리로 우리 아이를 아름다운 사계절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각종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 폭풍우가 몰아치는 소리 등 변화무쌍한 사계절을 이만큼 실감나게 묘사한 음악도 없지요. 보너스! 모차르트 디베르티멘토 KV 136 도 들을 수 있어요!

놀이책- 액티비티 북

우리 아이의 샘솟는 흥미는 끝이 없죠?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를 요모조모 뜯어보고 되새겨 볼 수 있도록 액티비티 북을 만들었습니다. 여러 교육적 장치가 감춰진 이 놀이책을 통해 아이는 자연스럽게 봄 / 여름 / 가을 / 겨울의 세계에 빠져듭니다. 마음껏 생각하고 색찰하고 찾을 수 있도록 아이의 상상력을 풀어놓아 주세요.



 

교토 셀프 트래블

교토 셀프트래블 - 조경자, 교토 여행을 위한 최적화 된 완벽한 가이드북! 교토 셀프트래블!! 상상출판에서 출간된 교토! 셀프트래블 입니다. 개인적으로 작가님의 감성을 좋아하는 팬으로써 한권의 가이드 북을 읽은게 아니라나는 여행관련 에세이한권을 읽은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셀프트래블 들 중에서도 단연 압도적인 두께를 자랑하는 교토 편이기도 합니다. ​ 작가님은 교토를 특히 더 좋아하신다고 언급하십니다

tlftnghidreh.tistory.com

 

요리사의 그림 노트

최석원 세프의 그림노트를 소개합니다.셰프가 그린 감성 레시피 요리사의 그림 노트 페이지마다 감성적인 수채화가 펼쳐지는 아름다운 그림 요리책. 셰프가 직접 그린 요리 그림과 손글씨로 적은 레시피가 가득하다. 기계적으로 따라 하는 레시피가 아니라 행복한 요리를 전하고 싶은 셰프의 마음을 책 한 권으로 담아냈다. 아이가 서른이 되었을 때를 상상하며 만든 케이크, 셰프가 꼽은 가장 맛있는 파스타 등 요리에 스토리를 담아 더욱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소개한다. 소

lpasg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