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4학년이 꼭 읽어야 할 동시집

많은 동시들이 있었지요. 맘을 맑게 해주는 딱 3.4학년이 읽으면 좋은 .... 동시들은 많은 말들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그 안에 담긴 마음들은 정말 다양한 것 같아요..   차례를 보니 교과서에 수록된 동시도 알려주네요. 저희 아이가 가장 반응을 보였던 동시랍니다.  권정생 선생님의 동시에 반응을 보였다고 해서 우와... 했는데.. 이 슬픈 동시에 아이는 눈물자국이 길게 길게 남는다 라는 말에 콧물 자국이 생각났다라고 하며 재미있어한다는 슬픈 사실입니다.ㅠ.ㅠ   주위에 어느 맘이 말하길 어릴 적부터 동시 외우기를 꾸준히 하면 아이가 학업에서도 암기 과목에서도 빛을 발한다고 하네요. 물론 책을 읽어 공부를 바라는 건 아니지만.. - 엄마가 모른 척 틀리게 말하기도 하고. 중간의 낱말을 아이에게 묻기도 하고... 이런 방법이랍니다.   작은 아이를 보면 형이 동시 외울 때 옆에서 곧잘 외웠던 기억이 나네요... 학기 초다보니 아이들이 동시 외워가기 숙제가 매일이네요...   저에게 동시는 왠지 속삭임이 있는 듯한 글이예요. 왠지 모르게 귀엽게 왠지 모르게 작게 왠지 모르게 예쁜 척 읽고 싶은 글이랍니다. 

대표 명작 동시 61편, 3단계 논술력 쑥쑥~ 동시는 아름다운 사랑의 노래입니다. 그러므로 동시는 우리 마음속에 사랑이 솟아나게 해 줍니다. 또한 동시는 고운 말로 리듬을 살려 씁니다. 그러므로 동시를 많이 읽으면 마음과 말씨가 고와집니다. 이 동시집에는 초등학교 3?4학년 학생에게 꼭 맞는, 우리나라 대표작가 43명의 명작 동시 61편이 담겨 있습니다. 정겨운 그림과 생동감 넘치는 사진으로 작품의 분위기를 한껏 살리고, 작품 이해에 도움이 되도록 도움글을 곁들였습니다. 특히 3단계 논술 문제로 종합적인 사고력과 글짓기 실력을 쑥쑥 길러 줍니다. 1단계 : 꼼꼼히 살펴요 (내용 이해)2단계 : 느낌이 솔솔 (작품 감상 및 표현력 기르기)3단계 : 생각을 펼쳐요 (창의력?상상력?논리성 키우기)